세븐틴 “앨범 준비 부담감? 매번 부담…새로 데뷔하는 기분”

세븐틴이 새 앨범 준비 소감을 전했다.

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그룹 세븐틴 (SEVENTEEN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우지)의 네 번째 미니앨범 (SEVENTEEN 4th Mini Album) ‘올원(Al1)’을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세븐틴은 앨범 준비를 하면서 부담감이 있었냐는 물음에 대해 리더 에스쿱스는 “매번 앨범 준비할 때 부담감은 있지만 이번에도 그랬던 것 같다”며 “앨범 준비하면서 세븐틴이 소년이 가진 감성 중에서 슬픔이라는 감성을 선보여드렸다. 준비하면서 다시 데뷔하는 마음이 들었다. 새로운 모습을 팬 여러분들이 좋아실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도겸은 “세븐틴이 ‘울고 싶지 않아’ 무대를 준비하면서 새로운 연습 방법을 시도했다. 13명의 감정선을 맞추기 위해 영상이나 영화를 찾아봤다”고 전했다.

에스쿱스는 “미국에서 곡 작업과 뮤비를 찍었다. 같이 묵는 숙소에서 작은 마이크와 스피커로 즐겁게 곡 작업 했던 게 기억난다”고 덧붙였다.

세븐틴은 22이 새 앨범 ‘올원(Al1)’을 발표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예고한 세븐틴은 지난 앨범 속 타이틀곡이었던 ‘아낀다’, ‘만세’, ‘예쁘다’, ‘아주 NICE’, ‘붐붐’ 등으로 이어지는 세븐틴의 노래들이 한 소년이 사랑의 감정을 알아가는 이야기라면, 이번 타이틀곡 ‘울고 싶지 않아’는 살면서 처음으로 느낀 깊은 슬픔의 순간에 대한 노래로 표현했다. 처음 EDM을 시도, 신디사이저의 강렬한 비트가 교차되며 서정적인 감성을 담은 곡이다. 이번 네 번째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6곡의 신곡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편, 세븐틴은 23일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한다.

겟잇케이 한지희 기자 / 최은희 사진기자

 

 

Copyright ⓒ 겟잇케이 (GETITK),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 post 세븐틴 “앨범 준비 부담감? 매번 부담…새로 데뷔하는 기분” appeared first on 겟잇케이.